제약협회,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와 연계 행사 진행

한국제약협회와 한국바이오협회, 코리아헬스포럼이 9월 30일 충북 C&V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7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열리는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와 연계돼 마련됐으며, '바이오의약품 개발동향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열린다.

포럼은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기타 산업과의 융복합 기술 연구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글로벌 백신 개발 전략, 항체의약품 개발 및 시장 진출 전략, 첨단의료산업 진입 전략(맞춤의학, 분자진단 등)에 대한 분야별 최신 개발 전략에 대한 내용과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세션 1에서는 한국의 백신 산업 현황, 글로벌 백신 개발 동향에 대한 미국 FDA의 관점, 백신 성공사례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차세대 신약개발 기술로 떠오르는 항체-약물결합체(ADC : Antibody-drug conjugate) 개발 전략과 함께 표적, 플랫폼, 분석 기술 측면에서의 항암 항체치료제 개발 전략, 타니비루맵 임상개발 및 차세대 이중항체 등 항체의약품 개발 및 시장 진출 전략이 다뤄진다.

첨단의료 산업인 맞춤의학과 동반진단 분야의 제 3세션에서는 '개인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맞춤의학의 개발 현황과 시장 전망', '동반진단의 미국 허가 기준 및 제한', '단백질 마이크로어레이를 활용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맞춤의학 전략'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포럼 참가자는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중 열리는 전시관·산업관·체험관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 다양한 행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원활한 진행과 수용인원을 고려해 현장등록을 받지 않고 사전참가를 받는다.

참가 신청은 24일까지이며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의 세미나 신청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