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신약 등 우수기술 80건 선봬

세브란스병원이 28일 종합관 3층에서 특서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해 국내 의료기관으로는 최초로 특허박람회를 개최한 이후 두 번째다.

세포치료제부터 단백질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등 의약분야와 방사선기기, 의료보조기 등 의료기기, 유전자진단 등 진단분야 등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줄기세포와 신약, 바이오마커, 의료기기 등 각 분야별 우수기술을 선보일 에정이다.

기술이전이 확정된 특허 1건을 제외하고 Patent fair에서 유망 특허 기술로 선정돼 발표된 20건과 행사 이후 신청된 특허출원 60건을 추가하여 로 선정한 총 80여건이 발표된다.

세브란스는 지난해 특허 박람회를 통해 종근당과 총 60억원 규모의 탈모치료제 기술이전 계약과 연구개발 산학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세브란스는 이처럼 특허와 산업을 연계한 의료산업화를 통해 제2의 도약을 맞이하겠다는 계획이다. 중국 이싱시에 세브란스 브랜드를 수출한 데 이어 특허를 통한 신약과 줄기세포, 의료기기 등의 산업화를 통해 세계 의료시장에서의 역할을 견고히 해 나아가겠다는 것이다.

송시영 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장 및 산학협력단장은 “세브란스는 기초와 임상을 통한 연구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기업과 협력하여 실질적인 산업화를 도모함으로써 의료산업화의 또 다른 축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