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 급여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다양한 정보 추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보공단 앱 서비스 'The건강보험'에 복지용구 및 장기요양보험 급여이용 정보 등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보공단 앱 서비스 'The건강보험'에 복지용구 및 장기요양보험 급여이용 정보 등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보공단 앱 서비스 'The건강보험'에 복지용구 및 장기요양보험 급여이용 정보 등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앞으로 'The건강보험' 앱 이용자는 장기요양 급여와 노인장기요양보험 대상자의 적정한 급여이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변경된 내용은 크게 3개로 구분되며, 이용자는 '복지용구 품목 및 제품 목록'을 통해 장기요양급여로 제공 중인 전체 624개 복지용구 제품의 사진과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올바른 복지용구 사용법'을 통해 복지용구 선택과 사용법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이용 안내’에서는 재가·시설 급여 이용절차 및 급여비용 등 장기요양급여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현명한 장기요양급여 이용은 급여이용 전에 공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노인장기요양보험 대상자의 급여이용을 지원해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