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안전성·성장 가능성 인정받아 ‘헬스케어’ 분야서 이름 올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최근 지능정보산업협회(AIIA,)가 주관하는 ‘2024 Emerging AI+X Top 100(국내 AI 100대 유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Emerging AI+X Top 100’은 미래가치가 높은 Emerging기업으로서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X)을 융합해 미래 혁신을 선도할 100대 국내 기업이다. 

AIIA에 따르면, 올해는 약 2010여 개의 후보 기업 대상으로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기업의 기술과 사업의 미래가치를 집중적으로 평가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기업 안전성 및 성장 가능성, 미래가치 등을 나타내는 정량 지표와 성장성, 혁신성, 기술, 사업 등의 가치를 포함하는 정성 지표를 모두 만족해 인더스트리 부문 내 헬스케어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 내 생체신호 기술 전문 기업으로,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인공지능 솔루션인 ‘AITRICS-VC(바이탈케어)’가 주력 제품이다. 

바이탈케어는 입원 환자에게 기본적으로 수집되는 전자의무기록(EMR) 데이터를 분석해 ▲일반 병동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 심정지와 ▲일반 병동 환자의 4시간 이내 패혈증 발생 위험도 및 ▲중환자실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을 예측한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이번 AI+X Top 100 기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자 그동안 자사가 생체 신호 기술력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이아이트릭스는 환자와 의료진에게 모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기술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