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연 부회장, 4일 서울시의사회관서 서울시의사회장 선거 출마 선언
서울시의사회 역할 세분화와 개원의 회원 위한 공약 발표

서울시의사회 이태연 부회장이 4일 "회원들 편에 서서, 회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회장이 되겠다"며 서울시의사회 출마를 선언했다.
서울시의사회 이태연 부회장이 4일 "회원들 편에 서서, 회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회장이 되겠다"며 서울시의사회 출마를 선언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서울시의사회 이태연 부회장이 제36대 서울시의사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 했다.

이 부회장은 4일 서울시의사회장 출마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회원들 편에 서서, 회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회장이 되겠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이 부회장은 "공약은 종류와 양보다는 실현가능성과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현 집행부가 이행하지 못한 정책들을 실현시키는 것이 회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공약을 엄선해 제안했다"고 말했다.

공약은 ▲서울시의사회 역할 ▲개원의 회원을 위한 세부 특화 공약이 제시됐으며, 이 부회장은 각 공약들의 실현 가능성을 위해 세부 수행과제들을 선정했다.

서울시의사회는 회원·시민·정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합리적인 의료정책을 추진하는 단체이자 의료계의 브레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 이 부회장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이 부회장은 ▲의견수렴 소통창구 활성화 ▲특별분회와 구의사회 간 소통 강화 ▲정부와 소통 강화 ▲보건소와 의료기관의 위상 정립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서울시 핫라인 구축 등을 세부 수행과제로 선정했다.

개원의 회원을 위한 세부 특화 공약은 ▲서울시 보건소의 일반진료 기능 폐지 및 도시형 보건지소 철폐 ▲사무장병원 및 의료생협 등 준사무장병원 근절 ▲각종 의무교육 간소화 ▲백신 등 접종 민원 해결 ▲회원 민원 처리 운영 강화 등 5개 수행과제를 선정해 실현가능성을 높였다.

이 부회장은 "개원가 최대 이슈 중 하나인 비급여와 실손보험 문제를 10여 년 전부터 전문적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점과 그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뛰고 있다"며 "우리의 정당한 노력이 존경받고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회원들의 자존심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직역과 지역의사회와 심평원 등 정부 기관에서 의료계 업무를 수행해본 만큼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며 "오직 회원만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