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치료시스템 향상 및 의료접근성 개선에 기여한 공로 인정

▲한양대병원 이현주 교수.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병원 이현주 교수(소아청소년과)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양대병원은 이 교수가 유관진료과 및 센터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발달장애인 치료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의료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이 교수는 신생아와 미숙아의 인지발달저하 및 언어발달 등 발달지연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한양대병원이 복지부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으로 지정받기까지 초기 모델 운영 및 확립에 기여해 왔다.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으로 지정된 후에는 관련 다학제 협진 진료과 및 센터 간 연계를 통해 종합케어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이바지해 발달장애인 진료에 불편함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이 교수는 소아 발달장애인들의 조기발견과 조기 치료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섰고, 발달장애인의 병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원스톱 의료서비스 및 토탈 케어 솔루션으로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 교수는 "발달장애인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동치료, 언어치료, 심리치료, 물리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다학제적 치료 프로그램을 구축해 왔다"면서 "소아발달장애는 최대한 조기 발견할수록 치료효과가 높음을 감안해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