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대사, 면역항암, 표적항암으로 나눠...기술융합 및 시너지 방점

한미약품 전경 
한미약품 전경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미약품은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큰 질환을 중심으로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R&D 센터 조직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임주현 전략기획실장과 최인영 R&D 센터장이 주도한 이번 조직개편은 기술 융합과 시너지 극대화에 방점이 찍혔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비만대사, 면역항암, 표적항암 분야에 집중키로 했다. 

그동안 개발 과정에서 다소 불투명한 역할이 부여됐던 부서들은 전임상연구, 임상이행, 항암기전, 분석팀으로 나눠 연구원들 간 협력과 소통, 속도감 있는 R&D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한미의 비만대사 프로젝트 H.O.P를 전담할 비만대사팀은 단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한 비만 치료가 아니라, 비만을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으로 정의함으로써 비만 예방과 치료, 관리를 아우를 혁신 신약을 빠르게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술에 빠르게 대응하고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협업과 소통, 건강한 경쟁이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이번 조직 개편은 기술 간 경계를 허물고 융합과 시너지를 통해 100년 기업 한미를 세우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한미약품은 비만대사와 희귀질환, 항암 등 분야에서 30여개 파이프라인을 가동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