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소화기내과 박종재 교수는 최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1976년 창립해 현재 회원수가 1만여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의학 학술단체로,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각종 지침을 개발해 소화기내시경 분야 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국제학술대회인 IDEN((International Digestive Endoscopy Network)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 의학회가 인정하는 국제학회로 발돋움했다. 
또 학회 학술지인 'Clinical Endoscopy'를 세계적인 학회지로 성장시켰다.

국내 치료내시경 수술계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박종재 신임 이사장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장,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이사장, 대한소화기학회 학술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단법인 헬리코박터-마이크로바이옴 연구학회장을 맡고 있다.

박종재 신임 이사장은 "1976년 8월 공식출범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회원들의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소화기 내시경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소화기내시경을 국민건강에 필수적인 장비로 자리잡게 했다"며 "이사장 재임기간 동안 소화기내시경 분야 연구·진료 등의 질적 향상과 구성원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학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