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당뇨병 극복 향한 염원 모아

▲보건복지부와 대한당뇨병학회가 11월 14일인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202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병 극복을 위한 청와대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당뇨병학회가 11월 14일인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202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병 극복을 위한 청와대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11월 14일인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202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병 극복을 위한 청와대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복지부와 대한당뇨병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단법인 당뇨병학연구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당뇨병 유병률 증가와 이로 인한 질병부담 심각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면서, 당뇨병에 대한 지속적인 인식 제고 및 치료 환경 개선을 통해 당뇨병 극복을 이뤄 내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점등식에 앞서 진행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에서는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의료진과 꾸준한 관리를 통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는 환자, 그리고 치료 과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환자 등 총 28명을 선정해 시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영남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은 "세계당뇨병의 날을 상징하는 엠블럼인 블루써클은 '푸른 하늘 아래에서 모든 당뇨인이 하나되는 화합'을 의미한다. 청와대는 푸른빛 점등식을 진행하기에 더없이 적합한 장소"라며 "이 같은 자리에 의료진은 물론 환자와 가족까지 함께 해 올해는 그 의미가 더 남다르다"고 밝혔다.

복지부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오늘 점등식에서 당뇨병 극복을 향한 각계각층의 염원을 하나로 모아 보다 많은 국민이 당뇨병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은 물론, 생활 속에서 예방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