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 세포치료제 경험 공유 예정...글로벌 파트너 협력 기대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GC셀(대표 제임스 박)은 미국 바이든 정부의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에 참여,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캔서문샷은 향후 25년 이내에 암 환자 사망률을 50% 이상 줄이는 것을 목표로 미국 바이든 정부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2월에는 캔서문샷 촉진을 위해 미국 모핏암센터와 디지털의학학회 주축으로 공공-민간 협력체 캔서엑스가 설립됐다.

캔서엑스에는 다국적 제약사와 MD앤더슨, 메이요클리닉, 다나-파머 암센터 등 의료기관과 인텔, 아마존, 오라클 등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 인공지능(AI), 진단, 유전체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암 정복을 목표로 협력하고 있다.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연구 개발 경험과 자가 T세포 치료제 이뮨셀엘씨 상업화 데이터를 캔서엑스 멤버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GC셀은 캔서문샷 참여를 통해 암 치료에서 세포치료제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알리고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및 AI 기업들과 교류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전략적 협업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GC셀은 "캔서문샷 및 캔서엑스 참여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GC셀 세포유전자치료제 관련 다양한 역량을 글로벌 파트너와 공유하고, 환자와 가족의 삶을 유의미하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