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엘그룹 역사상 첫 한국인 대표
전문성과 유연한 리더십 바탕...그룹 재도약 기대

한국바이엘그룹 이진아 신임 대표.
한국바이엘그룹 이진아 신임 대표.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바이엘그룹은 11월 1일부로 이진아 현 바이엘 태국 법인 대표를 한국 내 바이엘 법인 대표이자,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선임을 통해 이 신임 대표는 한국 내 바이엘 그룹 역사상 첫 한국인 대표로 기록되며,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직과 제약사업부 총괄직을 겸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30여년 동안 제약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아우르는 영업 및 마케팅, 전략기획 전문가다. 

이 신임 대표는 덕성여대에서 약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런던 비즈니스 스쿨에서 리더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바 있다.

2013년 바이엘에 합류한 그는 2020년부터 최근까지 바이엘 태국 법인 제약사업부 총괄 및 대표이사를 지냈다.

태국 부임 전까지는 바이엘코리아에서 심혈관 사업부를 이끌며 국내 항응고제 시장 저변 확대와 자렐토 성장을 이끌었다. 

바이엘 입사 이전에는 한국로슈, 머크 세르노 한국 및 유럽, 아시아태평양에서 마케팅과 전략기획 등 분야에서 근무했다. 

이 신임 대표는 "환자와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바이엘의 혁신적인 의약품을 신속하게 공급, 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약사업 뿐 아니라 컨슈머헬스와 농업 분야에서도 혁신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