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강원대병원서 현장 전문가 의견 수렴 및 간담회 개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정부가 소아암 진료체계 구축을 위해 내년도 예산 64억원을 신규로 편성한 가운데, 의료현장의 전문가들 의견 수렴에 나섰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지원대책,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 후속 조치로 2024년도 소아암 진료체계 구축 사업 예산 64억원을 정부안에 반영했다.

이에, 복지부는 내년 사업 추진을 준비하기 위해 15일 강원대학교병원에서 현장 전문가 의견 수렴 및 소아암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세부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소아암 진료체계 구축 사업은 5개 권역의 거점병원을 중심으로 소아암 환자에게 진단-치료-사후관리까지 완결된 치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5개 권역 거점병원은 충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칠곡경북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국립암센터 등이다.

특히, 강원도는 소아암 전문의(소아혈액종양 전문의)가 한 명도 없는 소아암 진료 취약지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소아암 환자에게 전주기적 진료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국립암센터와 강원대병원 간 협력체계를 마련항 방침이다.

박향 공공보건정책관은 "내년도 소아암에 특화해 예산이 반영된 만큼 사업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사전에 살펴보고 챙겨나가겠다"며 "이 사업을 통해 강원지역에 거주하는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