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제약사 ‘칼베 파마’와 품목 공급 계약 등 파트너십 확대 추진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 항고지혈 복합제 ‘드롭탑(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과 관련해 인도네시아 파트너사인 칼베 파마(Kalbe Farma)를 통해 현지 발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일동제약은 인도네시아 1위 제약사인 칼베 파마와 자사 드롭탑에 대한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수출을 진행한 상태이다.

수출 품목은 드롭탑정10/10mg과 드롭탑정10/20mg 등 2종이며, 칼베 파마를 통해 ‘로제트(Rozet)’라는 현지 상품명으로 인도네시아 당국의 허가를 취득했다.

계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자체 개발·생산한 완제품을 칼베 파마에 공급하고, 칼베 파마는 인도네시아 현지의 병원 및 약국 등을 대상으로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칼베 파마는 현지에서 로제트정 2종 발매와 함께 관련 학술 행사를 개최하는 등 신제품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1위 제약업체로서 시장 영향력을 가진 칼베 파마와 제휴 품목 다변화를 추진하는 한편, 자사의 R&D 전략 및 신약 파이프라인과 관련한 협의 등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도네시아는 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최대 시장 중 하나로, 경제 규모와 성장성 등을 고려할 때 잠재력이 매우 큰 곳”이라며 “칼베 파마와 협력을 강화하는 등 현지 진출 확대에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