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제약사 OPC Pharmaceutical JSC 통해 완제의약품∙건기식 유통
건기식 브랜드 ‘위시헬씨’ 대표 품목 ‘하루엔진’ 현지화 진행

삼진제약은 베트남 제약사 OPC Pharmaceutical JS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완제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의 베트남 현지 유통 및 공급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삼진제약은 베트남 제약사 OPC Pharmaceutical JS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완제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의 베트남 현지 유통 및 공급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베트남 제약사 OPC Pharmaceutical JSC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완제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의 베트남 현지 유통 및 공급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1977년 경제수도 호치민에 본사를 두고 최초 설립 된 OPC Pharmaceutical JSC社는 GMP, GLP, GSP 등 국제 표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는 베트남의 대표 제약회사이다.

현지에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천연물의약품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삼진제약과 OPC Pharmaceutical JSC는 이번 MOU를 통해 삼진제약 완제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베트남 국내 유통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시헬씨’의 대표 품목인 올인원팩 건기식 ‘하루엔진’에 대한 현지화 논의를 밀도 있게 진행했다.

향후 삼진제약은 OPC Pharmaceutical JSC와 추가적인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베트남에 이미 진출해 있는 의약품에 더불어 건강기능식품 판로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OPC Pharmaceutical JSC와의 MOU 체결로 완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자사 주요 품목들의 신규 수출 판로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