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감염질환의 치료와 예방' 주제로 열려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중앙대병원(병원장 권정택)이 '제8회 감염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감염질환의 치료와 예방'을 주제로 4월 9일 중앙대병원 송봉홀에서 열린다.

코로나19(COVID-19) 장기화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중앙대병원·중앙대광명병원 교수진이 함께 강연에 나선다. 경구 항생제 치료, 카테터 관련 감염 치료, 최신 백신과 예방접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심포지엄이 구성됐다.

1부에서는 '감염질환의 관리'를 주제로 △경구 항생제 어떻게 처방할까, 올바른 사용법은?(감염내과 김민철 교수) △잠복 결핵 : 누구를, 어떻게 치료할까요?(감염내과 정진원 교수) △카테터 연관 감염, 어떻게 줄일까?(감염내과 박정하 교수) 등 강연이 진행된다. 

2부 '감염질환의 예방'에서는 △소아 예방접종 업데이트(소아청소년과 윤신원 교수) △성인 예방접종 업데이트(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감염내과 정혜민 교수)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을 부여하고, 사전등록에 한해 등록비는 무료이다. 사전등록은 4월 1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중앙대병원 감염내과(02-6299-13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