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원인에 따른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위한 원스탑 서비스 제공"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1차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1차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1차 치매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이번 치매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95.0점을 획득했고 종합병원 전체 평균 84.8점보다 월등히 높았다.

이번 적정성 평가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외래에서 치매약을 처음 처방받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신규 치매외래환자 담당의사 중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비율 혹은 치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의사의 비율 ▲구조적 뇌영상 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필수 혈액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선별 및 척도검사 비율 등 4개 평가지표와 치매환자 지역사회 연계비율 등 5개 모니터링지표를 활용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치매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치매 원인에 따른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언제든 받을 수 있도록 원스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서 치매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