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신 부회장, 신년사에서 강조...글로벌 파트너십도 강조

KRPIA 이영신 부회장 
KRPIA 이영신 부회장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가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환자가 혁신신약을 이용한 치료 기회가 넓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우선 목표라고 강조했다.

KRPIA 이영신 부회장은 22일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새 정부의 항암체 및 중증·희귀질환 치료제 보장성 강화 정책에 맞춰 혁신적인 신약의 치료 기회를 신속하게 넓히겠다는 의지다. 

이 부회장은 "정부를 비롯한 관련 분야 이해관계자와 함께 소통하고 의약품, 신약 관련 정책과 제도 개선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이를 통해 환자의 신약 접근성 확대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대안을 모색하는 등 파트너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이 바이오헬스 글로벌 중심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도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 구축 및 투명경영에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이 부회장은 "지난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의 국가적 공중보건위기 대응 상황에서 국내 제약사, 정부 등과 협력해 백신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공급하는데 성공했다"며 "이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사와 글로벌 제약사의 공동 기술개발, 해외 공동 진출 등 오픈이노베이션과 상생협력을 지속, 혁신과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환자, 혁신, 협력의 3대 핵심가치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제약사가 선도하는 ESG 경영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며, 사회와 공존하는 책임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더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