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개원 목표...개원추진단장에 흉부외과 류상완 교수 임명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화의료원은 이대서울병원에 혈관병원을 개원하기 위해 가칭 이대혈관병원 개원 추진 TFT를 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병원에서 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특화해 병원 단위로 개원하는 것은 이대서울병원이 국내 최초의 시도다. 

이대서울병원 혈관병원이 개원하면 각종 혈관질환에 의한 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단과 치료 뿐 아니라 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의료원은 이대혈관병원 개원 추진 TFT 단장으로 류상완 교수(흉부외과)를, 부단장 및 혈관연구소장에 송태진 교수(신경과)를 각각 임명했다.

뇌혈관센터장은 조동영 교수(신경외과), 심혈관센터장은 신상훈 교수(순환기내과), 대동맥/말초혈관센터장은 조수범 교수(영상의학과), 혈관응급센터장은 김건 교수(응급의학과)를 내정했다.

TFT는 2023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흉부외과, 신경과, 신경외과, 순환기내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심뇌혈관질환을 비롯해 전신 혈관질환과 관계된 진료과를 이대혈관병원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또 내년 초부터 혈관 관련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해 치료 성과를 발표하고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이화의료원은 "국내 최초로 혈관병원을 개원해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혈관과 관련된 모든 치료와 수술, 예방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혈관전문병원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