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변모 위한 신약개발 전략 아이디어 모집
이달 28일까지 홈페이지 및 운영국 이메일 통해 콘텐츠 접수

한올바이오파마는 미국 현지 법인 및 보스턴 바이오텍 클러스터 투어 기회를 제공하는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는 미국 현지 법인 및 보스턴 바이오텍 클러스터 투어 기회를 제공하는 ‘약대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함께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한올은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미국 현지 법인을 비롯,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밀집한 보스턴 등 현장 학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 1팀에게는 5박 6일간 미국식품의약국(FDA)과 한올의 미국 법인이 소재한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과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이 밀집되어 있는 보스턴을 투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 2팀에게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심포지엄 행사에 참여해 최신 학술과 업계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참가 자격은 전국 약대에 재학하고 있는 모든 재학생과 휴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제시된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포스터 하단에 위치한 QR코드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에서의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목적과 최근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올의 오픈 콜라보레이션 전략 제시 ▲한올이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가치 ▲혁신신약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질환 영역 또는 최신 기술 소개 및 개발해보고 싶은 신약 설명 ▲약대생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브랜딩 방안 및 전략 제안이다. 개인 또는 최대 2명이 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심사는 1차 서면 심사에서 상위 6팀을 우선 선발한 후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3팀을 선발한다. 심사기준은 논리성, 창의성, 구체성, 실용성, 완성도, 태도 등 총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올 정승원 대표는 “이번 공모전이 약대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글로벌 혁신신약개발 전문 바이오기업으로서 젊고 아이디어 넘치는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올은 1973년 창립 후 내분비계, 순환기계, 비뇨기계 등 질환 영역에서 130여 가지에 걸친 의약품을 공급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면역학, 안과, 암 등에서 바이오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치료 신약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과 안구건조증 치료 신약 ‘HL036(물질명: 탄파너셉트)’이 글로벌 임상3상이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