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아모레퍼시픽, 메디에이지와 협업...8월 공식 오픈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최근 SK㈜ C&C와 협업한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정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킵웰은 AI(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앞서 지난 4월 종근당건강은 SK㈜ C&C, 아모레퍼시픽, 메디에이지와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케어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8월 정식 출범했다.

킵웰에서는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에 알맞은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피부건강 카테고리 내에서 △기능별 △연령 및 성별 △섭취 목적별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건강기능식품 락토핏을 비롯해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올앳미 등과 함께 피부건강을 위한 CKD 개런티드, 락토덤 등 피부 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또 건강검진을 받는 고객들의 경우 데이터와 연동해 제품을 추천받게 되며, 킵웰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미션 달성, 이벤트 참여 등으로 쌓은 포인트를 활용해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교환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정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신규 영역으로 확대함으로써 매출 다각화와 함께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건강기능식품을 자신의 건강 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