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운영관행 핵심 이슈인 반부패 문화확산 위해 참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주최 청렴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주최 청렴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 주최 청렴윤리경영 교육을 신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윤리경영 교육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방문교육이다. 

교육 대상 기업 선정은 경영진의 참여도, 교육의 효과성을 고려해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조직에서 준법, 투명, 공정, 책임 4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방법 등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사회책임경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ISO26000) 7대 주제 중 공정운영관행의 핵심 이슈인 반부패 문화확산을 위해 해당 교육에 참여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18년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에스티, 2019년 동아제약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01)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 2024년을 목표로 전 그룹사에 ABMS(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청렴윤리경영 교육을 통해 윤리 의식을 내재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와 더불어 일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회책임경영에 더욱 힘 쏟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