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기념식 열려…"헌신의 50년 역사를 발판으로 도약의 100년 다짐"

한양대병원은 3일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개원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양대병원은 3일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개원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병원(원장 윤호주)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양대병원은 3일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국내 의학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도약의 100년을 다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많은 교직원이 참석했고, 다채로운 공연으로 개원 5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윤호주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혁신을 선도할 새로운 미래를 향해 교직원 모두가 관심과 사랑을 갖고 함께하자"라고 말했다.

김종량 이사장은 "한양대병원은 열악한 국내 의료와 보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1972년 개원한 이래 지난 50년간 헌신해왔다"면서 "앞으로 한양대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더욱 발전해 미래 의학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우승 총장은 "한양대병원은 우수한 의료인 양성과 연구 업적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국가 의료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왔다"면서 "앞으로도 도약의 100년을 위해 대학과 함께 융합연구를 통해 중증질환과 난치병을 극복하는 의료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기념식은 한양대병원이 걸어온 5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현재와 미래 의학을 선도할 50년의 꿈과 비전을 다짐하는 자리"라며 "한양대병원이 최첨단 스마트병원을 신축해 환자 중심의 진료뿐만 아니라 미래 의료를 선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병원 발전에 기여한 교직원 20명에게 '모범직원상'을 수여했다. '이사장상'은 감염내과 김봉영 교수 외 2명, '총장상'은 본관 19층 김윤희 과장,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상'은 본관 8층 윤미영 계장 외 1명, '병원장상'은 감염관리팀 이명희 계장 외 13명이 수상했다.

또 한 해 동안 언론홍보 활동을 많이 한 교수들에게 수여하는 '한양교수언론상'에는 류마티스내과 김태환 교수, 외과 최동호 교수, 흉부외과 장효준 교수가 받았다. 

의무기록상은 내과 최재원 전공의 외 24명, 친절직원상은 신경과 최병우 교수 외 3명, 환자모시기왕은 영상의학과 박정선 교수 외 2명, 우수부서상은 본관 18층 병동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