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톡신 시장 70% 차지...시장규모 600억원 이상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이탈리아 의약품청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보툴리눔톡신 보툴렉스 50Unit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품목허가를 획득한 이탈리아는 영국, 독일에 이어 유럽에서 3번째로 큰 시장으로,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11%의 성장을 지속, 올해 약 600억원 이상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영국과 마찬가지로 다른 유럽 국가 대비 의료전문가(HCP)의 수가 상대적으로 많은 것은 물론, 현재 후발주자들이 현지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신규 브랜드의 성장가능성이 높아 휴젤의 유럽시장 확대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젤은 이탈리아 시장 특성을 활용, 제품 품질 및 안전성에 방점을 두고 있는 현지 의료진 및 소비자 수요에 맞춰 보툴렉스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현지 유통, 영업조직에 대한 지속적인 트레이닝도 진행해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개를 통한 빠른 시장 안착도 목표로 한다. 

휴젤은 "이탈리아는 휴젤 유럽 진출의 주요 거점 지역으로 꼽히는 유럽 5개국 중 하나"라며 "올해 유럽 24개국을 비롯해 내년 Tier3에 해당하는 12개 국가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