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간호사들 “약속 지키는 공정·상식 통하는 세상 기대”

16일 간호협회가 윤석열 당선자에게 간호법 제정 약속 이행을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16일 간호협회가 윤석열 당선자에게 간호법 제정 약속 이행을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간호법 제정 약속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간호협회는 16일 간호법 제정과 불법진료·불법의료기관 퇴출을 위한 수요 집회를 국회 앞에서 열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약속한 간호법을 제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수요 집회에 참석한 전국 200여 명 간호사와 간호대학생들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국민의힘 대선후보 시절 간호협회를 방문해 “간호사의 헌신과 희생에 국민과 정부가 합당한 처우를 해주는 것이 공정과 상식”이라고 밝혔던 것을 강조하고 간호법 제정 약속 이행해 달라고 말했다.

간협 신경림 회장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께선 지난 1월 11일 간호협회를 직접 방문해 간호법은 여야 3당 모두가 발의한 법으로 간호법 제정을 약속했다”면서 “하루빨리 국민건강과 환자안전을 위해 간호법을 제정해 달라”고 공식 요구했다.

이어 “윤석열 당선자께선 당선 인사를 통해서도 국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안심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하셨다”며 “간호사들이 국민의 생명과 환자 안전을 지킬 수 있게 조속히 간호법을 제정해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집회에는 간호법 제정 약속 이행에 힘을 보태고자 중앙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여의도성모병원,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은평성모병원, 서울시립 동부병원, 국립재활원, 인제대 상계백병원, 서울적십자병원에서 일하는 현장간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