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피부과학 전문학술지 300편 이상 논문 발표 및 수상

중앙대병원 서성준 교수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중앙대병원 서성준 교수(피부과)가 국내 의학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한국 의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선진화를 지향하며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해온 의학 및 관련 전문분야의 최고 석학들이 모여 구성된 단체다.

의학한림원의 정회원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 영역 연구에 있어서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고 진료는 물론 SCI 등재 학술지 게재 논문편수, 다양한 전문 학술저서 출간 등 연구업적에서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야만 정회원으로 선출될 수 있다.

서 교수는 2022년도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추천된 후보자 중 1차, 2차, 3차 심사를 거쳐 의학 분야의 학술적 발전에 현저한 업적이 인정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최종 선출됐다.

그간 서 교수는 아토피피부염, 색소이상증, 건선 등 피부질환 관련해 SCI급을 포함한 국내외 피부과학 전문학술지에 30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고 교내외의 주요 학술상을 받았다.

또한 피부과학 교과서와 전문 서적을 다수 출간하는 등 꾸준하고 활발한 학술 활동을 지속해온 업적을 인정받아 2022년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 교수는 "지난 30여 년간의 저의 조그만 학문적 성과가 인정돼 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됨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연구에 대한 열정과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연구를 수행하여 지속적으로 학문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