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 재생의료분야 공동연구, 바이오의료 기술 사업화
권범선 병원장 "재생의료분야 선도 위해 적극 지원"

11일 개최된 동국대일산병원,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업무협약 체결
11일 개최된 동국대일산병원,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업무협약 체결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동국대일산병원이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전문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오가노이드 재생의료 상용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오가노이드 재생의료분야 공동연구, 임상시험을 중심으로 한 재생의료분야의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를 위해 상호협력, 우수 인력 교류 및 교육 역량 증진을 위한 상호의 기술과 정보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동국대일산병원은 줄기세포·재생의학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해당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는 "연구 역량과 인프라가 우수한 동국대일산병원과 함께 혁신 기술을 개발해 나갈 수 있어 영광"이라며 "양 기관이 공동 연구개발 및 재생의료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과 각종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바이오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권범선 동국대일산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병원은 향후 미래유망 의료기술의 한 축인 재생의료기술 분야의 기술개발 생태계를 마련하고, 실현가능성을 현실화해 재생의료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