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3주간 열려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가 2021 온라인 당뇨캠프 '당뇨야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당뇨캠프는 9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3주간 열린다. 

한국당뇨협회에서는 1998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개최하던 '당뇨병 교육캠프'를 작년에는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는 국제당뇨병연맹(IDF) 서태평양지역 가맹국들 가운데 온라인 당뇨캠프를 개최한 첫 사례다. 

캠프 프로그램은 당뇨인이 꼭 알아야 할 당뇨병 기본지식을 다룬 '당뇨란?', 식사·운동·인슐린 요법을 분야별로 소개하는 '당뇨관리', 모범 당뇨인 사례 및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줄 랜선여행을 담은 '힐링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당뇨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캠프 종료 후 설문조사에서 접수된 '당뇨병보다 심각한 합병증 및 임신당뇨병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는 참가자 의견을 받아들여 올해는 치과질환, 당뇨발, 임신당뇨병 관련 콘텐츠를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PC는 물론 휴대폰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본 캠프가 추석 연휴에 열리는 만큼, 시공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와 함께 강연을 시청하며 캠프에 참여함으로써 당뇨를 극복하고 건강을 도모하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전라북도가 후원하고 순창군이 주최하며, 한국당뇨협회와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관한다. 

참가비는 3만원으로, 국내 당뇨병 강사들의 강연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신청은 한국당뇨협회 홈페이지(dangnyo.or.kr)에 접속해 배너 또는 팝업창을 클릭해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한국당뇨협회 사무국(전화 02-771-8542, 카카오톡 '한국당뇨협회')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