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일반인용으로 이원화…맞춤 정보 및 콘텐츠 제공

일동제약 후다닥 로고
일동제약 후다닥 로고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일동제약이 자사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 회원 가입자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후다닥은 지난해 오픈한 의료 전문 포털·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의료, 의약, 건강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후다닥 서비스는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후다닥 건강'으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후다닥 의사의 경우 약 1만 2000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의료인들의 진료 및 연구 활동에 필요한 학술 등의 전문 정보는 물론 법무, 세무, 노무, 보험심사 등 병·의원 운영에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후다닥 건강은 의료 소비자인 일반인을 위한 채널로, 현재 약 3만 8000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실생활 속 다양한 의료 및 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고 의료 전문가와의 1:1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다.

아울러 △동네 커뮤니티 △동네 의사 Q&A △병원·약국 찾기 등과 같은 지역 기반 서비스를 통해 해당 지역의 의료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건강 캘린더 △복약 알리미 등 개인 건강관리에 유용한 기능도 포함됐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비대면·온라인 소통 확대 추세에 발 빠르게 대응해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회원 수 확대로 이어졌다"며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