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활동 및 병원경영 정보 제공...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의약전문포털 후다닥이 2020 모바일브랜드 대상에서 의약전문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후다닥은 의료 관련 정보 제공,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종합의약전문포털이다.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후다닥 의사, 일반인 대상 후다닥 건강으로 나뉜다. 

후다닥 의사는 진료 활동에 필요한 학술·의료 정보는 물론 법무, 노무, 세무, 보험심사 등 의료인을 위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회원 문의 사항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급여 모의 계산 등 임금 관리 서비스 페이봇, 개인정보보호법 및 자율점검 관련 서비스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에 유용한 기능도 제공한다. 

후다닥 건강은 일반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생활 속 의료·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의료 전문가와 일대일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이 가능하다. 

아울러 플랫폼 내 동네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 해당 지역의 병의원 정보, 코로나19(COVID-19) 관련 정보 등도 얻을 수 있다. 

일동제약은 “지난 4월 오픈 이래 의료 전문가 약 1만 명, 일반인 약 1만 2000명 등의 회원을 확보했고 앱 다운로드 26만여 건을 기록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의료문화를 선도하는 의약전문포털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