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및 사회복지부문에서 비대학, 비공공병원 중 전국 1위
체계적 진료 시스템, 인재육성, 근무환경 등 좋은 평가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직장 2021'  에 선정되며 의료 및 사회복지부문에서 비대학, 비공공병원 중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평가 기관인 '스태티스타' 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 평가전문회사로 뉴스위크, 포브스 등 세계적인 언론사들과 함께 매년 조사를 시행, 국가별로 발표해 왔고 한국의 조사결과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조사는 국내 1만5000여 명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평가했다.

'스태티스타' 는 데이터에 기반한 리서치를 통해 총 4,500여개 기업 중 최종 30개 분야 400개 기업을 대한민국 최고 직장으로 선정했다.

평가기준은 가족과 친지, 동종업계 종사자에게 추천 의향이 있는지 여부로 이를 종합해 48만 건 이상의 응답을 수집해 분석 자료로 활용했다. 

이 중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의료 및 사회복지부문, 전체 28위를 차지했다. 이 결과는 비대학, 비공공병원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전국 민간 거점 중소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1위부터 5위는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건국대 병원, 서울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국내 유명 대학병원과 국립병원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이들 유명 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중소병원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따라서 중소병원도 체계적인 진료/치료시스템 역량과 함께 병원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한 인재육성과 고용확대, 다양한 업무 분장, 근무환경 개선, 사내 소통 프로그램 마련, 직원 복리후생 확대로 건강한 병원문화 조성에 힘쓴다면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김상일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인력 채용과 직원 복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시행과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의료진과 직원들이 중심이 되어 병원과 함께 하는 동반성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