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버스글로벌, 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휴니버스글로벌, 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 신형주 기자
  • 승인 2020.09.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 투자 계약 체결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의 자회사 중 하나인 의료 IT 회사 휴니버스글로벌이 지난 15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으로부터 총 20억언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휴니버스글로벌은 보건복지부 국책사업을 통해 정밀의료병원정보시스템(P-HIS)의 개발에 참여했다.
P-HIS는 개인의 진료정보, 유전정보 등 각종 건강 관련 데이터를 클리우딩 기반으로 관리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수출도 추진하고 있어 K-Culture에 이어 K-Medi의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은 스토리지,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시큐리티 등 네이버 및 라인 서비스에 클라우드 기술과 IDC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앞으로 휴니버스글로벌에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며 훌륭한 IT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

이상헌 대표(고려대 의과대학 재활의학교실 교수)는 “NBP로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보안기술, 국내 최대 IT 서비스의 안정적인 인프라,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기술 등을 제공받아, 휴니버스글로벌이 글로벌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하여 고객들이 자신의 진료기록을 보관·관리하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