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자살예방’ 주제로 21일 서울 재능빌딩에서 열려

[메디칼업저버 송인하 기자] 한국자살예방협회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자살예방'을 주제로 21일 서울 재능빌딩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자살문제 현황 파악과 코로나19(COVID-19) 이후의 자살예방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국 사회의 자살문제 현황(경희의대 정신건강의학과 백종우 교수) ▲팬데믹과 자살(서울대 인류학과 박한선 박사) ▲코로나19와 취약계층의 자살위험(수원과학대 사회복지학과 이은진 교수) ▲코로나19 이후 자살예방 대책(순천향대 천안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화영 교수) ▲지정토론(동아일보 홍은심 의학전문기자)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자살예방협회 기선완 회장(가톨릭관동대 인천국제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경제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된다면 국내 자살 문제는 크게 부각될 수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협회 차원에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자살 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들여다보고 대비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참석자는 최소 인원으로 통제하고 한국자살예방협회 유튜브로 심포지엄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참석 및 관련 문의는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02-413-0892)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