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HU-045 임상 1상 IND 승인
휴온스글로벌, HU-045 임상 1상 IND 승인
  • 양영구 기자
  • 승인 2020.01.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성발현 낮춘 보툴리눔톡신, 미간주름 개선 임상..."시장 경쟁력 강화 속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김완섭)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톡신 HU-045의 미간주름에 대한 국내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임상을 통해 중등도 또는 중증의 미간주름 개선이 요구되는 성인을 대상으로 HU-045의 안전성 등을 입증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임상 1상에 돌입해 오는 10월 마무리할 예정이다. 

그동안 휴온스글로벌은 제제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리즈톡스 이외에 추가적으로 보툴리눔톡신 신제품 개발을 추진해왔다. 

HU-045는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하고 효능을 나타내는 150kDa 크기의 신경독소만을 정제, 면역항체형성 가능성을 낮춰 내성발생 가능성을 줄인 게 특징이다. 

휴온스글로벌 김완섭 대표는 “HU-045의 개발은 리즈톡스(휴톡스)와 함께 그룹의 보툴리눔 톡신 사업 성장과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리즈톡스의 적응증 확대, 신규 톡신 개발을 병행해 보툴리눔 톡신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지난해부터 리즈톡스주에 대한 적응증 추가를 위해 눈가주름 개선 및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