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의협, 의정협의 재개 위한 의정 간담회 개최
복지부-의협, 의정협의 재개 위한 의정 간담회 개최
  • 신형주 기자
  • 승인 2019.09.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달개비서, 국민건강 및 환자안전·의료전달체계 개선 등 현안 해결위해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과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11일 달개비에서 의정협의 재개를 위한 의정 간담회를 가졌다.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과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11일 달개비에서 의정협의 재개를 위한 의정 간담회를 가졌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가 의정협의를 재개할 방침이어서 의료전달체계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실마리가 풀릴 전망이다.

복지부 김강립 차관과 의협 최대집 회장은 11일 오전 달개비에서 의정협의 재개와 국민건강 및 환자안전, 의료전달체계 개선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강립 차관과 최대집 회장은 이날 의정간담회를 통해 의료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3가지 사항을 협의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정부와 의협은 조속한 시일 내 의정협의체를 다시 운영해 의료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의정 간 대화를 하기로 했다.

또, 의정협의 아젠다 확정을 위해 조속히 예비회의를 개최하고, 우선 해결 가능한 단기과제를 집중 논의하며, 중장기적 과제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복지부와 의협은 의정 간 대화와 소통을 통해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복지부측에서 김헌주 보건의료정책관, 이기일 건강보험정책국장, 정경실 보건의료정책과장, 이중규 보험급여과장이 배석했으며, 의협측에서는 박홍준 부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정성균 총무이사, 연준흠 보험이사, 박종혁 홍보이사(대변인)이 자리를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