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K-HOSPITAL FAIR 개최 ... 올해의 볼거리는 이것
병협, K-HOSPITAL FAIR 개최 ... 올해의 볼거리는 이것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07.1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 개최
서울 코엑스에서 8월 21일~23일까지
닥터 앤서 완전체 선보일 예정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주최하는 '2019 국제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주최하는 '2019 국제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주최하는 '2019 국제 병원 의료산업 박람회 (이하 K-HOSPITAL FAIR 2019)'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K-HOSPITAL FAIR는 병원장, 의사, 간호사, 구매물류팀장, IT정보팀장, 시설설비팀장, 의료산업의 제조 및 유통업자 등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바이어로 참여하는 B2B 전시회다. 

올해 전시 품목은 총 16개의 카테고리로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재활·물리치료 관련 기기,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급식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등이다. 
 
다양한 특별전 준비

K-HOSPITAL FAIR 2019 개최 기간 동안 대한병원정보협회의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이 열릴 예정이다.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디지털 윤리와 개인정보보호,  모바일 의료IT가 올해의 주제다.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는 학술대회의 주제와 밀접한 영상의학장비 원격판독 시스템, 정보보호 솔루션, 복약 모니터링 디바이스, 수술영상 분석 시스템, FRID 솔루션, EMR, 바코드 스캐너 등의 다양한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한 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주체 측은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을 통해 병원 IT관계자들과 병원정보관련 업체들의 만남이 이뤄져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의료 인공지능(AI) 특별전 눈길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형 인공지능(AI) 의사 '닥터 앤서(Dr. Answer)' 완전체가 선보인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지난 해 K-HOSPITAL FAIR에서 3개질환(심뇌혈관질환, 치매, 전립선암)에 적용가능한 의료 빅데이터 응용 플랫폼을 소개했다. 

올해에는 유방암·대장암·심장질환·뇌전증·소아희소난치성유전질환에 적용될 플랫폼까지 추가해 총 8개 질환에 대한 의료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병원협회뿐 아니라 시도병원회, 직역별 병원회, 병원직능단체 등 다양한 단체가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