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美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대웅제약 나보타, 美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3.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001·EV-002 임상 결과 Dermatologic Surgery 3월호 게재..."주름개선 효과 입증"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자사의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미국 임상 3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Dermatologic Surgery 3월호에 실렸다고 25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미국에서 654명의 미간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나보타의 임상 3상(EV-001, EV-002)을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임상연구는 만 18세 이상 중등증 또는 중증 미간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나보타와 위약을 동일용량으로 1회 투여하고, 일정시점 이후 4단계 미간주름스케일(Glabellar Line Scale, GLS)을 활용해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이중맹검 방법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 두 차례 임상에서 시술 후 30일째에서 총 4단계 GLS 중 연구자와 피험자가 동시에 2단계 이상 주름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각각 67.5%, 70.4%로 나타났다. 

이는 위약군 응답률인 1.2%, 1.3%와 극명한 차이를 보인 것이다. 

시술 후 120일째, 150일째에도 해당 응답 비율은 나보타 군이 위약군 대비 우월하게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미간주름 수술 후 증상개선을 평가하는 GAIS(Global Aesthetic Improvement Scales)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또 약물관련 심각한 이상사례도 보고되지 않았다. 

미국 3상 임상의 연구 책임자이자 이번 논문의 제 1 저자인 케네스 비어(Kenneth Beer) 마이애미 대학 교수는 “이번 SCI급 논문 게재는 나보타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향후 보툴리눔 톡신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글로벌 임상결과에서 입증된 나보타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권위있는 국제학술지에 게재됨으로써, 나보타의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더욱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