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개발 및 CJ-40001 기술수출 공로 인정

CJ헬스케어는 최근 열린 2018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CJ헬스케어(대표이사 강석희·윤상현)는 최근 열린 2018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혁신형제약기업으로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CJ헬스케어는 30호 국산신약인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테고프라잔)의 국내 허가를 획득, 국내 신약개발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2세대 EPO 바이오시밀러인 CJ-40001을 일본 YL Biologics와 중국 NEPC Gnentech Biotechnology에 기술수출 계약을 연이어 체결,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신약개발 위상을 높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회사 전 임직원들이 각자 자리에서 힘써준 덕분에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탄생하는 등 여러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신약 연구에 더 집중, 국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세계 시장에서 국내 제약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