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는 2018년 4월부터 2020년 4월까지 2년

▲ 문두건 교수.

고대 구로병원 문두건 교수(비뇨의학과)가 대한남성과학회 제16대 회장에 취임했다.

7일 서울대병원에서 열린 대한남성과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취임했으며, 임기는 이달부터 2020년 4월 대한남성과학회 정기학술대회까지 2년이다. 

문 신임 회장은 "대한남성과학회의 중흥이라는 커다란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2년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변화된 인구구조와 환경에 맞는 남성생식 및 남녀 성 건강에 관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개발하고 신진연구자의 영입, 학술활동 및 세계 학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시대의 흐름에 맞게 발전하는 학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 신임 회장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고대 안산, 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을 역임했고 2010년부터 고대 재생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성의학회(APSSM) 사무총장으로 APSSM을 국제성의학회(ISSM)의 가장 큰 지역분과학회로 성장시켰으며 아시아태평양 및 대한 남성건강갱년기학회의 사무총장과 현 대한생식의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국내외에서 성의학, 성학, 남성생식과 건강 및 갱년기 등 각종 남성 관련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유관학회의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