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양일간 헬스케어혁신파크센터에서 열려

▲ 분당서울대병원이 2월 1~2일 양일간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전국회의를 진행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이 2월 1~2일까지 양일간,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제25차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전국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회의 행사는 보건복지부 · 질병관리본부 주최, 경기권역심뇌혈관센터를 운영 중인 분당서울대병원 주관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예방과 및 전국 11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해 심뇌혈관질환센터의 역할과 필요성, 그리고 2018년 운영사업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1일 첫째 날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실과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간의 협력체계를 모색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간담회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임원진 간담회 및 협의회로 진행됐다.

2일(금) 둘째 날 오전부터 시작된 본회의에서는 권역센터 운영사업 유공자 표창 및 2018년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운영 방향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어 '중앙심뇌혈관질환센터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심뇌혈관질환 관리체계 개선방안(경기권역심뇌혈관센터 이희영 교수) △중앙심뇌혈관질환센터 역할과 필요성(경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배희준 교수)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역할, 역량, 성과평가 방안(운영평가위원장 이건세 교수)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전상훈 원장은 "이번 전국회의를 통해 권역별 심뇌혈관질환센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졌길 바라며, 다양한 논의와 의견들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켜주는 안전망 역할에 커다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