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출간했던 "당뇨병 백과" 증보판 출판
2007년 출간했던 "당뇨병 백과" 증보판 출판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8.02.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득엔도내과 송영득 원장 대표저자 참여 ... 당뇨병 관리에 필요한 알기 쉽게 정리
 

2007년에 초판 발행 이후 건강 서적으로 1만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누려온 '당뇨병 백과'가 10년 만에 개정증보판이 발간돼 독자 곁으로 새롭게 다가왔다.

개정증보판에는 초판에 없었던 내용을 추가하고 당뇨인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점부터 역사와 음식문화, 자가관리, 합병증, 최신 약제 및 민간요법까지 당뇨병의 모든 이야기를 해설과 함께 그림과 표로 정리했다.

저자들은 당뇨병 백과는 혈당검사부터, 합병증, 식사, 운동, 약제 및 민간요법까지 당뇨병의 모든 내용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 소아당뇨병(제1형)과 임신성당뇨병은 특별관리 편에 따로 수록했다.

저자들은 혈당측정, 합병증 검사, 일상생활, 발관리, 식단표, 열량표, 운동요령, 약제의 종류, 주사법, 민간요법 및 건강식품 등 당뇨병 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정리해 설명하고 있다.

음식 문화의 서구화란 무엇이며 어떻게 건강에 해를 끼치고 당뇨병을 유발하게 됐는지 그리고 이를 예방하는 전략은 무엇인지도 설명하고 있다. 

대표저자인 송영득 원장(일산 송영득엔도내과)은 "독자들이 당뇨병을 이해하고 치료의 동기를 얻게 되기를 바라며 당뇨병과 같이 생활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이 책자가 궁금한 것들을 그 때 그 때 알려주는 지침서 및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의 주요 내용은 ▲제1장-당뇨병 이해하기▲제2장-합병증 알아보기 ▲제3장-당뇨병 자가관리 ▲제4장-식사와 운동요법 ▲제5장-당뇨병 약제와 완치 ▲제6장-특별관리·소아, 노인 및 임신 ▲제7장-민간요법, 비타민 및 건강식품 ▲부록 등이다. 

이번 집필에는 대학병원 내분비내과, 당뇨병센터 및 당뇨전문클리닉을 운영하는 전·현직 교수진 6명이 참여했다. 

<현존출판사, 436쪽 2만원> 전화 02-738-32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