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수준의 CDMO 기술력 및 생산설비 소개...“글로벌 신약 개발에 일조할 것”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CPhI Worldwide 2017 전시회에 참석했다고 31일 밝혔다. 

CPhI Worldwide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표적 의약품 전시회로, 세계 15여개 국가 2500여개의 기업 및 관계자 3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Messe FrankFurt에서 개최됐다. 

에스티팜은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들과 신약 및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API 공급 및 기술이전에 대한 협의와 유럽 제약사들과의 MRI 조영제 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세계적 수준의 CDMO 기술력과 330억원을 투자해 증설이 진행 중인 750kg급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API 전용 제조공장에 대한 현황을 소개했다. 

전용 공장은 2018년 완공 예정으로, 2019년 본격 가동이 시작되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API 생산량 규모에서 글로벌 3위 업체의 지위를 확고히하게 된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CPhI Worldwide 전시회 참여를 통해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와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 및 사업 진행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인정받는 에스티팜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신약의 성공적인 개발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팜은 2016년 매출액 2004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1위 신약 API 전문 CDMO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API CDMO 분야에서는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