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아토피 보습제 등 개발·판매 예정

동화약품과 강스템바이오텍은 21일 조인트 벤처회사 디엔케이코퍼레이션 설립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과 강스템바이오텍이 조인트 벤처회사를 설립한다. 

동화약품은 강스템바이오텍과 조인트 벤처회사 디앤케이코퍼레이션 설립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한 화장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등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올해 합작투자회사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을 설립하게 됐다.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은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해 향후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 및 아토피 관련 제품을 개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올해 9월까지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고보습 크림을 개발, 홈쇼핑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이어 올해 연말까지 아토피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기능성 화장품 임상 완료 및 인증 후 피부 보습 강화와 아토피성 피부로 인한 건조함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인증 화장품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동화약품은 제품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와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마톨로지 화장품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