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 청각평형센터·인공와우수술센터 개소
고대 안산병원, 청각평형센터·인공와우수술센터 개소
  • 박선혜 기자
  • 승인 2017.05.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 환자 불편 해소 및 편의성 증대 목적…원스톱으로 모든 검사 받을 수 있어
▲ 고대 안산병원이 11일 청각평형검사센터와 인공와우수술센터를 개소했다.

고대 안산병원(원장 차상훈)이 11일 청각평형검사센터와 인공와우수술센터를 개소했다.

이번 센터 개소는 청각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먼저 청각평형검사센터는 청각과 어지럼증 등 귀와 관련된 다양한 질환에 대해 검사실을 옮겨 다니며 검사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한 장소에서 청각과 관련한 모든 검사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해 환자와 보호자들의 동선을 줄이고 정확한 검사를 위한 장비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인공와우수술센터는 인공와우수술과 재활을 위한 시스템을 구비해 환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인공와우는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언어습득을 위한 청능훈련 및 언어치료와 언어평가를 병행해야 한다. 인공와우수술센터는 청각장애인복지시설인 청음회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와우수술 환자들이 새로운 감각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차상훈 병원장은 "귀와 관련된 모든 검사와 상담을 센터에서 진행함으로써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치료와 편의를 위해 투자와 편의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