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통합돌봄 정책 본 사업 대비
사업 설명회 및 공단 지사 현장 의견수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메디칼업저버 김지예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12일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권역별 순회 설명회에는 지역본부 및 지사의 통합돌봄 담당자 300여 명이 참석한다. 

설명회는 2026년 3월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 본 사업 시행을 위한 지침 개정사항 안내와 현장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방향과 추진절차, 돌봄통합지원법 주요내용, 본 사업 추진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등이 상세히 안내된다.

건보공단은 대구·경북 권역을 시작으로 12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10월에는 전국 245명의 통합돌봄 담당자를 대상으로 '통합돌봄-통합판정 직무교육(1박2일 과정)'을 실시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및 실무역량을 강화했다. 

건보공단 이상희 총무상임이사는 "통합돌봄 정책 본 사업을 앞두고 전국에서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본 사업 시행 전 전국 지자체와 건보공단 지사가 긴밀히 협력해 통합돌봄 사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