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세계 인권의 날 기념
윤리·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 및 인권 콘텐츠 공모전 전시
[메디칼업저버 김지예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월 10일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해 12월 한 달을 ‘인권경영 실천주간’으로 지정하고, 상호 존중으로 상생 발전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11일 본부 건강홀에서 전국 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윤리·인권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해 고위직의 강력한 실천 의지를 표명한 것을 시작으로, ‘국민참여 인권 콘텐츠 공모전(인권위원회 주관)’ 수상작을 공단 본부와 별관 로비에 전시하고 전국 지사에 사내 방송으로 송출했다.
아울러 공단은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윤리·인권경영 활동을 담은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발송하고,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권 의식 설문조사를 실시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특히, 협력업체 직원들이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문제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신고 절차와 채널을 적극 안내하고 있으며, 공단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까지도 인권침해 제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기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고, 인권 친화적 경영으로 국민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