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병원연구소와 생산공정 계약, 임상시험 제조 개시...“차세대 성장동력 기틀 마련”

신라젠(대표 문은상)이 간암 치료제 펙사벡에 이은 후속 항암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에 나서면서 신규 파이프라인 확장에 나섰다.

 

신라젠은 3일 캐나다 소재 오타와 병원연구소(Ottawa Hospital Research Institute)와 JX-970 초기 생산 공정에 대한 계약을 체결, 임상시험을 위한 제조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신라젠은 JX-970의 전세계 제조와 판매에 따른 모든 독점적 권리를 100% 소유, 자회사 신라젠 바이오가 보유하게 된다.

신라젠은 간암 치료제 펙사벡(JX-594) 외에 신규 파이프라인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 기틀을 마련하는 한편, 사업 안전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JX-970은 2014년부터 임상치료법 개발이 시작된 프로젝트”라며 “펙사벡과 같이 뒤어난 안전성을 보이면서 효과 면에서도 우수함이 기대되는 항암 바이러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 세계 제조 및 판매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가진 만큼 향후 라이선스 아웃 등 다각도의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라젠은 향후 JX-970 단독치료 및 타 면역치료제와의 병용요법으로 고형암 대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