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닥터스 22일 개원엑스포

병·의원 개원과 마케팅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개원EXPO`가 22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오픈닥터스는 올해 6회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준비된 CEO, 변화하는 CEO`를 슬로건으로 의료장비(비만장비), 제약, 인테리어, 의료정보, 세무회계, 개원대출, 부동산 등 개원에 필요한 토탈정보를 선보이게 된다고 밝혔다.
 박람회와 함께 열릴 세미나는 개원예정의, 개원의, 직원 총 3개 파트로 진행되며, 비만클리닉 강좌가 별도로 진행된다. 개원예정의에 대해서는 `준비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다`를 부제로 개원 전과정에 걸쳐 주요단계에 대해 이론과 실전을 중심으로 핵심포인트를 제시하고, 개원의 강의는 `변화만이 살길이다, 변화가 곧 경쟁력이다`를 부제로 의원에서의 블루오션과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경쟁력을 강화하는 심층적인 내용이 소개된다. 직원 강의는 100점 병의원을 만들기 위한 직원 서비스 교육을 제공한다.
 공통특강으로는 경쟁시대의 대안으로 떠오른 프랜차이즈를 만들어가는 방법과 실제 중국에 진출하여 새로운 모델을 실현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의료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특히 비만 클리닉 강좌에서는 이 내용을 포함, 비급여 진료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오픈닥터스는 "이 박람회는 매년 개원준비를 시작하는 1월에 개최, 수요자와 판매자가 합리적인 구매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참가자에게는 개원스케쥴러, 인테리어북, 경영지원툴CD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사전등록은 오픈닥터스 홈페이지(opendoctors.net)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