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과 노안 치료 동시에 가능

한국애보트㈜ 안과 사업부는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테크니스 심포니 연속초점 인공수정체 (TECNIS Symfony® Extended Range of Vision IOL)를 시판한다고 31일 밝혔다.

테크니스 심포니 인공수정체는 백내장 수술 후 환자에게 가까운 거리부터 중간 거리, 먼 거리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으로 우수한 시력을 제공하며 노안까지 치료하는 세계 최초의 연속초점 (Extended Range of Vision) 인공수정체다.

또한, 한국애보트는 노안과 난시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인공수정체인 ‘테크니스 심포니 토릭 (TECNIS Symfony® Toric Extended Range of Vision IOL)’ 렌즈도 함께 출시했다.

제품의 효능은 미국 29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을 통해 검증했다. 심포니 렌즈를 삽입한 환자군의 중간 거리와 가까운 거리의 시력이 테크니스 비구면 단초점 렌즈 환자들에 비해 크게 향상됐으며, 또한, 심포니 렌즈군 환자들은 전반적으로 안경 착용률이 낮고, 다양한 조건의 조명 하에서도 더 높은 시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 반응 비율은 두 그룹간에 차이가 없었다.

한국애보트㈜ 성종현 안과사업부 대표는 “최신의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심포니 렌즈를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심포니 렌즈가 주는 이점을 고려할 때 향후 많은 환자들이 심포니 렌즈를 선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포니 렌즈는 현재 미국, 호주,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50여 국가에서 사용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