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BIO US 참가...광동레플스팜테크와 협무협약 체결

벤처기업인 바이오피드(대표이사 정낙범)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한 2016 BIO International Convention(이하 2016 BIO US) 행사에 참여해 중국 광동레플스팜테크(Guangdong Raffles PharmaTech Co., Ltd)사와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광동레플스팜테크사는 2011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저분자(small  molecule) 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시설 확보, 의약품 마케팅을 주업으로 하고 있응며, 중국에서 의약품 임상시험 기업(CRO)인  화젠(HwaGen)사 등 3개 기업으로 이루어져있는 그룹이다.

이 회사 총괄부문장인 Andrew Phillis 박사는 "중국시장의 진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기 위해 바이오 US 에 참가했으며, 바이오피했드가 개발 중인 아토피치료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를 통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6월 9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전주수 원장과 기업지원실 박원규 실장, 강원도청 전략산업과 안수동 계장,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 채희광 부관장, Guangdong Raffles PharmaTech Co., Ltd 사의 연구개발 총괄 부문장인 Andrew Phillis 박사, 바이오피드의 이민석 전무이사, 권오진 이사, 강원테크노파크 성예림 주임이 참여했다.

업무 협약식에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전주수 원장은 "협약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