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포암의 진단 및 치료 관련 국내외 최신 지견 공유의 장 마련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수텐(성분명 수니티닙말산염)’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5월 19일~2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6 화이자 항암제 사업부 신세포암 써밋(2016 Pfizer Oncology RCC Summit)’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국제 전이성 신세포암 데이터베이스 컨소시엄 의장이자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 톰 베이커 암센터 다니엘 헹 교수가 참석해 타이로신 키나제 억제제(TKI) 도입 후 10여 년간 전개된 ‘전이성 신세포암(mRCC)’ 치료 관련 주요 연구 결과 및 의의를 발표했다.

또 울산의대 이재련 교수가 TKI 요법을 통한 최적의 신세포암 치료 전략을, 성균관의대 박세훈 교수가 신세포암 치료에 대한 면역항암제와 TKI 제제의 병용요법 전략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다니엘 교수는 “전이성 신세포암 환자의 1차 치료 옵션인 수텐에 대해 전세계 의료진은 10여 년에 달하는 오랜 처방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임상을 통해 우수한 내약성을 확인했다”며 “환자 개개인의 치료 예후에 따라 용법·용량 및 복용 스케줄을 조절할 경우 수텐의 치료 효과는 최적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항암제 사업부 송찬우 전무는 “수텐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진행성 신세포암 치료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최신지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신세포암 치료 발전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수텐은 진행성 신세포암을 비롯해 위장관 기저종양, 전이성 및/또는 전이성 췌장내분비종양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키워드

#화이자 #수텐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